번역 : 11월 11일은 중국의 홀아비데이
每年的11月11日是“光棍节”。节如其名,这个新鲜的节日是专门为那些还过着单身生活的人们设立的。我在GOOGLE上搜索一下,惊讶地发现中国是世界上唯一一个专门为光棍们设立节日的国家。来一起了解一下这个节日吧~
매년 11월 11일은 '홀아비데이'이다. 이 이름이 어떻게 명명되었는지, 이 새로운 날은 혼자서 생활을 하는 독신들을 위해 특별히 만든 날이다. 내가 글로블에서 찾아 보았는데 세계에서 유일하게 독신자들을 위한 날을 특별히 만든 나라가 중국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는 놀랐다. 그러면 우리 함께 홀아비데이에 대해 이해하보자.
故事从四个过着单调生活的单身汉说起。他们没有人结婚,连女朋友都没有,日子过得无精打采,终日打麻将度过。有一天他们打麻将从早上11点打到了晚上11点。奇妙的是,不管谁赢,都赢在了“四条”上。更加巧合的是,这一天正是11月11号。为了纪念这一天,他们给它命名为“光棍节”。
이야기는 혼자사는 4명의 독신남으로부터 시작된다. 그들은 결혼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조차 없다. 그들은 종일 마작을 치며 무미건조한 하루하루를 보냈다. 어느날 그들 4명이 모여 아침 11시부터 밤 11까지 마작을 치며 놀았다. 기묘하게도 누가 이기든간에 모두가 '1111(마작의 그림이 맞는 것을 말하는 것 같음)'로 이긴 것이다. 더욱 기묘한 것은 이날이 바로 11월 11일이였다.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그들은 이날을 '홀아비데이'로 이름붙였다.
主流的庆祝方式就是和光棍朋友们一起搓一顿,而且一定要实行AA制。为了脱离单身,人们也会举办相亲会,介绍单身男女认识。光棍节最先在90年代的江苏南京各大高校兴起。之所以叫“光棍节”是因为这一天的日子有四个光棍一样的“1”。大学生们毕业了,把这个传统带到了社会上,光棍节就成了时尚青年们的一个特殊节日。
이날의 일반적인 경축방식은 독신친구들이 같이 모여 밥을 먹는데 게다가 계산방식은 터치페이이다. 또 독신을 벗어나기 위해 이들은 선자리를 만들거나 독신남녀끼리 소개팅을 하기도 한다. '홀아비데이'는 처음으로 90년대 쟝쑤(강소)성 난징(남경)의 각 큰고등학교에서 시작되었다. '홀아비데이'라고 이름붙인 이유는 이날자가 4명의 홀아비와 같은 '1'과 비슷해서였다. 이 학생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이같은 전통을 사회에 그대로 가지고 가게 되었고 이날이 바로 청소년들의 유행이 되는 특수한 날이 된 것이다.
이날 아침 독신청년들은 4개의 요탸오(꽈배기와 비슷)를 먹는데 11.11 4개의 '1'을 대표하고 또 바오즈(소를 넣은 큰만두)를 먹는데 이것은 11과 11 사이의 점을 의미하는 것이다. 수많은 독신남녀들은 이날을 선택하여 독신에서 벗어나며 어떤 이들은 선을 보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이날 결혼하기도 한다. 4개의 '1'은 독신을 대표하기도 할뿐만 아니라 또 '유일'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어떤 이들은 이 의미를 가지고 애정의 고백하는 날로 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