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길게/오늘의 중국어

번역:韩媒称朝鲜提倡每周洗一次澡-북한 일주일에 한번 목욕하기 제창

빛의 염탐꾼 2009. 11. 16. 17:03

韩联社15日报道称,朝鲜网站“我们的民族”在“健康常识”栏目中介绍说,“内衣一周只洗一次为宜,洗澡也是每周一次为好”。其理由是“人体出汗与季节无关,看不到的汗水时刻都从体内排出以保持体温”。

 

한국연합통신은 북한 싸이트인 "우리민족"이 "건강상식"이란 난에서 "내의는 일주일에 한번을 씻는게 적당하고, 목욕 또한 일주일에 한번이 적당하다"고 소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유인즉슨 "인체에서 배출하는 땀의 양은 계절과 관계없고 보이지 않는 땀이 매순간 체내에서 배출되어 체온을 유지하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朝鲜这家网站的文章解释说,人们往往认为,只有皮肤表面流汗或将衣服润湿才算出汗,而其实这只是“狭隘的想法”,“人体皮肤时刻都在出汗,只不过因为体表的蒸发感觉不到而已”。特别是健康的人平均每天流汗400毫升至700毫升,这些汗水的蒸发大约会损失100至250卡路里的热量。为保持体温每周洗一次内衣最适当。洗澡也只需每周一次,用摄氏37度到40度的水洗20分钟至30分钟即可。

또 북한 싸이트의 이 문장에서 해석하기를 사람들은 종종 피부표면에 땀이 흐르거나 혹은 옷이 젖어야만 땀이 나는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이건 아주 짧은 생각으로 인체피부는 매순간 땀을 배출하고 있는데 단지 피부표면에서 증발하거나 의식하지 못할 뿐이라는 것이다. 또 특별한 것은 건강한 사람은 매일 평균 400ml에서 700ml의 땀을 배출하는데 이러한 땀의 증발은 대략 100에서 250칼로리의 열량이 소모된다고 한다. 체온을 유지하기 위하여 내의를 매주 한번 씻는 것이 적당하다.  목욕또한 단지 일주일에 한번정도 필요한데 섭씨 37~40도의 물에 20분에서 30분이 적당하다.

  
韩联社称,考虑到朝鲜困难的自来水与热水供应,从朝媒的这种报道可以看出,朝鲜百姓每天换一次内衣或洗一次澡并不容易。▲(作者阚志森,本文英文译稿见11月16日环球时报英文版第3版)

 

한국의 연합통신은 덧붙이기를 어려운 북한의 수돗물사정과 온수공급사정을 고려해보면 북한매체의 이러한 보도에는 북한 주민이 하루에 한번 내의를 갈아입거나 혹은 매일 한번의 목욕을 하는 것은 쉽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보도했다. (작가 칸즈린(감지림), 영어번역 글로벌타임지 영문판제3판)